查看原文
其他

【中韩互译】外交部发言人谈朝、美、韩领导人会面

人民网韩文版 人民网韩文版 2020-09-23

外交部发言人谈朝、美、韩领导人会面

중국 외교부가 말하는 朝美韩 정상회담



外交部发言人耿爽1日就朝、美、韩领导人会面表示,此次互动符合各方共同利益,希望有关各方抓住机遇,推动半岛无核化和政治解决进程取得新的进展。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지난 1일 조선과 미국, 한국 정상회담에 대해 “이번 교류는 각자의 공동이익에 부합한다”면서 “관련국들은 이를 기회 삼아 반도 비핵화와 정치적 해결에 있어 새로운 진전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当日例行记者会上,有记者问:朝、美、韩三国领导人6月30日下午在朝韩非军事区进行了首次会面。中方对此有何评价,是否为促成有关会晤发挥了作用,对下步形势有何看法?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기자는 “지난달 30일 오후 조선-한국 비무장지대(DMZ)에서 조선, 미국, 한국 정상들이 첫 회담을 진행했다”고 말하며 이에 대해 중국 측은 회담 성사를 위해 어떤 역할을 했고 앞으로의 정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다.


耿爽说,金正恩委员长同特朗普总统共同跨越南北军事分界线,在板门店举行会晤,朝、美、韩领导人进行友好会面,值得欢迎。有关会晤是建设性的,取得了积极成果,特别是朝美双方商定近期重启工作层磋商具有重要意义。中方对此表示支持。

겅 대변인은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함께 남북 군사 분계선(MDL)을 함께 넘었다”면서 “판문점에서 조선, 미국, 한국 정상들이 반가운 만남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어 “관련 회담은 건설적이고 긍정적 성과를 얻었으며 특히 조선과 미국 양측이 조만간 실무진 협의를 재개하기로 합의한 것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중국은 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他说,中方一贯坚持实现半岛无核化,维护半岛和平稳定,坚持对话解决问题。日前习近平主席成功访朝,为半岛问题政治解决进程注入新动力。朝、美、韩此次互动,符合各方共同利益以及国际社会普遍期待。

그는 또 “중국은 줄곧 조선반도의 비핵화를 실현하고 안정적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대화적 해결을 견지해 왔다”면서 “최근 시진핑(習近平) 주석이 조선을 방문해 반도 문제의 정치적 해결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었다”며 이어 “조선과 미국, 한국의 이번 교류는 각국의 공동이익과 국제사회의 기대에 부합한다”라고 전했다.


“当前形势下,希望有关各方抓住机遇,相向而行,积极探索解决彼此关切的有效办法,推动半岛无核化和政治解决进程取得新的进展。”耿爽说。

겅 대변인은 “현재 상황에서 유관국들은 이를 계기로 삼아 서로 합리적으로 해결할 효과적인 방법을 긍정적으로 탐색해 반도 비핵화와 정치적 해결에 새로운 진전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推荐阅读


【中韩互译】《求是》杂志发表习近平总书记重要文章


【中韩互译】习近平会见韩国总统文在寅


【中韩互译】习近平给“熊猫杯”征文大赛获奖的日本青年复信



本微信号内容为人民网韩文版及韩国频道独家稿件,未经授权,请勿转载。


人民网韩文版
微信号:people_kr

    您可能也对以下帖子感兴趣

    文章有问题?点此查看未经处理的缓存